로즈마리 삽목 나만의 방법으로 성공하자

로즈마리 삽목 이번에는 성공하기 위해 유튜브에서 로즈마리 삽목 관련 영상을 찾아 미리 공부도 했습니다. 유튜브에 나와 있는 영상들을 보면서 나름 내린 결론은

  • 사람마다 성공기가 다르다
  • 환경에 따라 성공 확율이 다르겠구나
  • 고로~ 나의 방법으로 성공해 보자

로즈마리 삽목 후 밝은 그늘에 두라고 하는 분도 있고, 해가 잘 비치는 곳에 두라고 하는 분도 있고 누구 말이 맞는지? 더 헤깔리게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많은 분들의 로즈마리 삽목 관련 영상을 참고로 나만의 방법으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제가 어떤 방법으로 로즈마리 삽목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로즈마리 삽목 준비

로즈마리는 오늘 아침에 삼목했던 장미허브를 옮겨 심었던 플락스틱 사각 화분 중 1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쿠팡에서 내일 새벽도착하는 제품으로 검색을 하다가 내일 새벽까지 못 기다리겠더라구요. ㅋㅋ 당장 하고 싶은 식집사의 마음때문에 아침에 심었던 장미허브를 뽑아 다른곳으로 옮기고 이 화분을 로즈마리 삽목 화분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로즈마리 삽목 화분을 찾던 중 오늘 아침에 장미허브 삽목한 것을 옮겨 심었던 화분 중 1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로즈마리 삽목 삽수를 다듬은 후 딴 잎은 따로 모아 두었습니다. 모아 보니 양이 꽤 되어 고기 구을때 사용 할 예정입니다.

로즈마리 삽목 삽수 만들때 아랫부분의 잎은 따 주라고 해서 정리하고 나니 이렇게 많은 로즈마리 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로즈마리를 이용해 돼지갈비를 구워 봤습니다. 로즈마리를 요리, 특히 고기 구을때 이용하면 좋다고 하는 이유를 알겠네요. 향이 돼지고기 잡내를 없애주고 고기 맛을 헐씬 좋게 해줬습니다.

돼지갈비 구을때 로즈마리 입을 넣었더니 향이 끝내주네요.

로즈마리 삽목 하기

로즈마리 삽수를 준비된 화분에 꽂으면 됩니다. 하지만 나만의 방법으로 성공하겠다고 했죠? 제가 사용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라늄 삼목할때 사용 하려고 샀던 녹소토와 지피펠렛을 이용해 흙을 상토+지피펠렛+ 녹소토 이렇게 골고루 섞었습니다.

로즈마리 삽목 나만의 방법으로 성공하자

로즈마리 삽목 나만의 방법으로 성공하자
  • 총 15그루의 로즈마리 삽수를 심었습니다. 그리고 로즈마리 삽목한 날짜를 기록해 두었습니다. 이 중 절반만이라도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하기

로즈마리 삽목 나만의 방법으로 성공하자

나의 방식대로 결론을 내린 곳은 햇볕이 오랫동안 들지 않는 그렇다고 그늘진 곳이 아닌 곳에 두기로 했습니다. 창가에 뒀지만 동남향 집 아파트 베란다라 일조량이 하루에 3시간도 안됩니다. 창문이 열린 곳이 아니라 통풍에만 신경써서 가끔씩 선풍기를 틀어 줄 생각 입니다.

로즈마리는 통풍과 물을 좋아 한다고 배웠습니다. 로즈마리 삽목 중이지만 물 마름을 주시하고 통풍이 잘 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겠습니다.

이번엔 꼭 성공 하고 싶습니다.

로즈마리 삽목결과

유튜브에서는 대충~ 꼽기만 해도 살더만..ㅠㅠ 저는 뭐가 문제였을까요? 전부 말라 죽었습니다. 그래서 모두 뽑아 버렸네요. 물을 많이 준건지? 아니면 최근 날씨가 너무 더워서인지? 원인을 알수가 없네요. 로즈마리 삽목하는게 쉽지 않음을 새삼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포기 할 순 없죠. 다시 도전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