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허브 삽목 후 분갈이 간단하네요. (Before vs After 비교)

장미허브 삽목 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거 같아요. 그냥 던져만놔도 뿌리를 내려 살고 있는 장미허브를 보면 생명력이 대단한것 같아요. 오늘은 얼마전 장미허브 가지치기 후 삽목 해둔 애들을 새로 구매한 사각 플락스틱 화분으로 분갈이.. 아니 옮겨 심기 한 것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식집사(식물집사)가 무슨 뜻인지 아세요?

집사란 한자로 집안일을 꽉 잡고 있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식물 + 집사 합성어로 식집사 또는 식물집사라고 하는데요. 요즘 코로나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게되어 자연스럽게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게 되었고 어찌하다보니 식물을 사랑하는 식집사가 되었습니다. ^^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삽목한 장미허브 (Before)
  • 장미허브 삽목 후 자란 뿌린 확인
  • 새 화분에 이사한 장미허브 (After)

삽목한 장미허브 모습 (Before)

왼쪽의 장미허브가 삽목후 소복하게 자란 모습입니다. 우측 플락스틱 화분에 옮겨 심을 예정입니다.
장미허브 삽목

장미허브 삽목 할때는화분 공간이 이렇게 부족할지 몰랐는데 뿌리를 내리고 자리를 잡아 가면서 성장하니 화분 공간이 딱 봐도 부족해 보입니다. 키다리 처럼 키만 커지면서 옆으로 휘면서 자라고 있어 빨리 새로운 곳으로 옮겨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 실행을 오늘 했네요. 우측에 있는 사각 플라스틱 화분이 이번에 인터넷에서 구매한 것입니다.

장미허브 삽목 후 자란 뿌리 확인

장미허브 삽목 후 뿌리가 잘 내렸는지 확인 후 분갈이를 하든 옮겨심든지 해야 합니다. 장미허브 잎이 싱싱해 왠만하면 뿌리가 내렸을거라 생각 하는데 그래도 모르니 조심해서 뿌리를 확인해 봤습니다.

뿌리가 아주 많이 내린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뿌리를 내렸으니 옮겨심을 준비가 된것 같습니다.
줄기가 두갈래로 나눠진 장미허브 모습입니다. 뿌리도 약하지만 내려와 옮겨심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뿌리가 많이 나온건 아지만 그래도 작은 뿌리지만 옮겨 심어도 문제 없을 것 같아 실행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의 장미허브는 특이하게 줄기가 두 갈래로 나눠져 있네요. 이 장미허브는 작은 화분에 따로 심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화분의 장미허브 (After)

ddd

새로산 사각 플라스틱 화분에 옮겨심은 장미허브 모습입니다. 처음 장미허브 삽목 때보다 앞 뒤 간격을 넉넉하게 심었습니다.
장미허브 삽목 후 분갈이 간단하네요. (Before vs After 비교)

마무리

장미허브 삽목 후 새로운 화분으로 옮겨심기를 마쳤습니다. 창가에 나란히 두니 보기 좋네요. 그리고 두 갈래 줄기의 장미허브도 작은 토분에 단독으로 심어 줬습니다. 나중에 어떤 모습으로 클지 기대 되네요.

장미허브 삽목 후 분갈이 간단하네요. (Before vs After 비교)
장미허브 삽목 후 분갈이 간단하네요. (Before vs After 비교)

장미허브 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