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이미지 대체 텍스트 설정)

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 중에서 오늘 제가 알아 볼 내용은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alt=”)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

원리는 검색엔진은 이미지 자체를 읽지 못하고 이미지에 달린 꼬리표 설명을 참고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업로드 할때 alt 태그를 작성하고 설명을 넣어 줘야 웨드프레스로 작성한 글이 웹노출이 잘된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인 Rank Math에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

Rank Math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글을 작성할 때 자동으로 인지해 무엇이 부족한지 위와 같이 알려 줍니다.
Add an image with your Focus Keyword as alt text
이미지에 alt 텍스트를 추가 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

이미지를 실제로 업로드 후 이미지를 클릭 하면 우측에 글/블럭 메뉴 중 블럭설정 하는 부분 하단에 Alt text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넣으면 됩니다.
* 현재 제가 사용 중인 GeneratePress 테마 기준 입니다. 다른 테마를 사용 해 보지 않아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요.

마무리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고 이런 소소한 것이 워드프레스로 작성한 글이 구글 웹문서 노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소홀히 할 수 가 없네요. 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에 대한 글을 정리 하면서 작은 것 하나도 놓칠게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글은 따로 이 블로그 카테고리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완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일기처럼 기록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여기를 참고 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인 GeneratePress 를 참고 하실 분들은 여기를 참고 해주세요. GeneratePress는 속도가 빠르고 가볍기로 유명한 워드프레스 테마 입니다.

참고 자료

워드프레스 노출 잘되게 SEO 설정 팁도 중요하지만 워드프레스 테마선택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 아래 포스팅 참고 해보세요. 속도는 정말 비교 불가 입니다.